절차부터 쟁점별 대응까지,
핵심 정보를 확인하세요.
이혼
이혼을 강하게 거부하는 아내와 빠르게 이혼한 사례
이혼을-강하게-거부하는-아내와-빠르게-이혼한-사례

- 아내가 이혼을 강하게 거부했지만, 설득하여 빠르게 조정을 성립시킨 사례

 

  


1. 사건의 개요 



의뢰인과 아내는 5년 전에 결혼했습니다. 두 사람은 쌍둥이를 낳고 갈등을 겪기 시작했습니다. 아내는 의뢰인이 육아에 참여하지 않는다며 불만을 쏟아냈습니다. 그리고 친정식구들도 의뢰인에게 폭언을 하며, 제대로 안 하며 이혼시킬 거라고 협박했죠.


의뢰인은 아내를 위해 직장을 바꾸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아내와 친정식구들의  불만은 더욱 커져갔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지친 의뢰인은 아내와 빠르게 이혼하기를 원하셨습니다.



2. 담당 변호인의 조력 


아내는 의뢰인에게 돌아오라는 문자를 보내며 이혼을 강하게 거부하였습니다. 그리고 의뢰인은 아내와 빨리 이혼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담당 변호사는 아내와 친정식구들로부터 받은 폭언이 담긴 메시지를 증거로 제출하였습니다.


또한 의뢰인과 아내가 별거 중이라는 것을 밝혀, 두 사람의 혼인 관계가 이미 파탄났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아내를 위해 직장을 옮긴 점, 회식에 참여하지 않은 점, 퇴근 후 육아를 도맡아 한 점 등을 강하게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사실을 아내측에 전달하여, 소송으로 가게 되더라고 이혼청구가 기각될 확률이 매우 낮다고 주장했습니다.



3. 이 사건의 결과


그 결과, 아내는 이혼을 받아들이고 저희측에서 제안한 합의점을 받아들였습니다. (*각자의 명의로 되어 있는 재산은 각자가 소유하고, 의뢰인이 쌍둥이에 대한 양육비를 지급하는 것으로 조정 성립)


 

4. 법무법인 이든만의 승소 노하우



본 사건과 같이 배우자가 이혼을 강하게 거부하고 있다면, 상대측 유책사유를 확실하게 밝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담당 변호사는 소송으로 가게 되더라도 이혼청구가 기각될 확률이 낮다는 것을 밝혀, 상대가 합의안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도록 조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의뢰인은 이혼을 강하게 거부하던 아내와 약 4개월만에 이혼하실 수 있었습니다.

  • 이전 글
  • 다음 글
URL 복사가 완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