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정보를 확인하세요.
처음 이혼을 앞두고 계신 당신께.
실질적인 응원을 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일에 처음은 당연히 어렵죠. 나와 다른 사람과 함께 부부가 된다는 것. 그리고 누군가의 며느리가 되고, 사랑하는 사람의 엄마가 된다는 것은 모두 처음입니다.
물론 이혼도 마찬가지입니다.
이혼을 결심하기까지 지내온 지옥과도 같은 생활들. 그리고 결심하고 난 뒤 찾아오는 막막함과 막연한 감정들이 모두 지극히 당연하죠.
실제로 첫 이혼을 결심하신 분들께서 법률대리인을 찾는 것에 매우 어려움을 많이 겪으십니다. 왜 그럴까 잘 들여다보면, 의뢰인의 감정과 상황을 제대로 공감해 줄 수 있는 전문가를 만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이에요.

당신께 가장 알맞은 사람
이렇게 찾으세요.
처음 엄마가 됐을 때 제가 느꼈던 감정과 과정들을 공유하고 싶어요. 첫아이를 품기 위해 정말 많은 전문가들을 찾아 나섰고, 혹시라도 잘못되면 어떡할까 걱정에 각종 정보와 지식을 모두 섭렵을 했었어요.
그렇게 인터넷을 통해 방대한 자료의 정보들을 알아봤지만, 오히려 어떤 산부인과를 찾아가야 할지 의문만 더 늘어만 갔습니다.
처음 이혼을 결심한 분들께서도 그때의 저와 같은 심경이지 않았을까요. 저에겐 일상이 되어버린 이혼사건 담당이 누군가에겐 인생의 최대 고민입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승소율이 높다’, ‘걱정하지 말고 다 맡기시라” 등의 멘트도 많이 나오죠. 전부 다 좋고 훌륭한 법률대리인들이시죠.
그러나 적어도 처음 이혼을 앞두고 계신 분들께는 누구보다 의뢰인의 불안감과 두려움을 알아주고, 누구보다 의뢰인의 입장에서 대응해 줄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대화가 잘 이루어진다는 것은 그만큼 결과에도 긍정적인 영향으로 돌아옵니다. 의뢰인을 잘 이해할 수 있다면 그만큼 전문가로서 다양한 전략과 변수를 제어할 수 있기 때문이죠.
다시 제 경험으로 돌아가서 첫아이를 가질 때 제가 선택한 산부인과는 많은 경험을 앞세우는 곳이 아니라, 해야 할 말만 해주시는 원장님이셨어요. 원장님의 그런 모습에 저는 그동안의 모든 불안을 내려놓고 믿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가져왔던 수많은 궁금증들을 귀찮으셨을 텐데도 불구하고 제가 처음이란 걸 잘 아시기에 모두 상세하게 말씀해 주셨고, 불필요한 걱정에는 단호하게 선을 그어주셨습니다.
이혼도 마찬가지예요. 당신을 안정시켜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세요.
나와 대화가 잘 되는 이혼전문가.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노력 없이 가질 수 있는 열매는 없습니다.
나와 잘 맞는 변호사에 다른 기술이 있는 있지 않습니다. 직접 연락을 해서 변호사님과 대화를 하셔야 해요. 그 외의 방법들은 찾아본다고 해도 좋은 결과를 얻기 힘들 가능성이 높죠.
그래도 전화상담 혹은 방문상담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판단을 하는 데 도움이 되실 거예요.
1. 자신의 민감한 사생활을 공유했을 때, 함부로 상처받을 말을 하지는 않는지
2. 궁금한 사안에 대해 의뢰인의 이해를 돕는 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는지
3. 결정에 대한 확신이 들지 않을 때, 비슷한 사례들을 안내해 주며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지
4. 이혼 결정을 고민하는 의뢰인께 기다림과 인내심 없이 소송을 권유하지는 않는지
여러분의 속도에 맞춰줄 수 있는지
한 번 체크해 보세요.
첫아이를 가졌을 때를 돌이켜 보면, 의사선생님을 정말 괴롭힌 것 같아 가끔씩 얼굴이 화끈거리기도 합니다. 그만큼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의지할 분은 바로 저희 담당 의사선생님밖에 안 계셨기 때문이죠.
그렇게 괴롭힌 저에게 원장님께서는 불편한 기색 없이 늘 같은 속도로 맞춰주셨어요. 그래서 자연분만으로 정말 사랑스러운 첫아이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혼도 의뢰인 저마다 다 사정이 있고 그에게 맞는 속도가 있습니다.
법률대리인은 의뢰인을 대신해 결정을 내려주는 사람은 아닙니다. 기다림과 인내심으로 의뢰인께서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조력하는 존재이죠.
좋은 법률대리인은 누구일까요?
적어도 나와 함께 걸어줄 수 있는...
좋은 이혼법률전문가는 어떤 사람일까요?
확실한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마다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감히 저희가 한 가지 기준으로 판단하는 것은 맞지 않은 것이고요.
그런데 이혼이라는 영역은 형사 분야와 같이 선과 악의 논리로 보기가 어려운 곳입니다. 따라서 하나의 정답만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나에게 맞는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전문가를 찾으셔야 합니다.
당연히 실력은 기본이죠.
모든 게 어렵고 망설여지는 첫 이혼. 편안하게 물어 봐주세요. 가장 알맞은 답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무작정 소송만을 유도하거나, 함부로 예단하지 않겠습니다.
내 템포에 맞춰 함께 걸어줄 수 있는 전문가를 만난다면, 이제부터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아요.